[치과마케팅 전문 단비마케팅] 아무리 열심히해도 최적화 블로그 안됩니다!
작성자 최고관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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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치과마케팅 전문 단비마케팅입니다.

 

 

지난번 포스팅 주제로

'블로그의 구조'에 대한 내용을 다뤘었습니다.

 

▼블로그 구조에 대해 자세하게 알고 싶다면?▼

https://blog.naver.com/kdhwishsdchd/222682767059

 

 

위와 같은 구조때문에 최적화 블로그가

상위권에 포진되어있는 키워드라면

현재 노출시키기가 힘들고, 가능하다고 하더라도

비용이 아주 높게 책정되기 때문에

파워링크, 플레이스, 지식인, 웹사이트 등

가성비가 좋은 다른 영역에서의 상위노출을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각 영역별 단비마케팅 모바일 상위노출 월보장 살펴보기▼

https://blog.naver.com/kdhwishsdchd/222657605056

 

 

예를 들어서 '인천치과'라는 키워드를 살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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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의 사진은 '인천치과'를 검색했을때

분석 프로그램을 캡쳐한 사진입니다.

사진에서 확인하실 수 있듯이,

모바일 기준 상위권에 노출되어 있는 1위~5위까지의 블로그의

지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위권에 이렇게 최적화 블로그들이 포진되어 있다면

우리가 아무리 블로그를 잘 관리해도 상위에 노출 될 수 없습니다.

 

블로그의 구조에 대한 포스팅에서 다뤘듯이

2015년 말부터 일반 블로그에서 준최적화 블로그로는 올라갈 수 있지만,

(준최적 2단계~4단계 정도까지)

준최적화 블로그에서 최적화 블로그로는

레벨이 높아질 수 없는 구조로 바뀌었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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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예 1가지를 더 살펴보겠습니다.

위의 사진은 '교문동치과'를 검색했을때의

블로그 분석 화면입니다.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1등,2등은 최적화 블로그, 3등은 준최적화5단계

이기 때문에 이 정도 지수의 블로그를

섭외하지 않으면 이 순위안에 포함되기 불가능합니다.

 

다만 4등~6등까지는 준최적 3단계 이하이기 때문에

준최적화 블로그를 구매하거나 (현재 시세 약 50만원~100만원)

신규 블로그를 생성하여 잘 관리하여 해당 지수까지 블로그 레벨이

올라간다면 4등~6등 사이에는 낄 수 있습니다.

다만 또 다른 높은 지수의 블로그가 '교문동치과' 키워드로

포스팅을 한다면 또 순위가 1단계씩 점점 밀리게 되겠지요!

 

또한 위에서 참고할 수 있는 내용이

1등, 2등 치과가 동일한 치과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아이디 (블로그 주소)를 보면 다른 아이디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는 이유는 지수가 높은 블로그라 할지라도 1개의 키워드에서는

상위권에 1개의 블로그만 노출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상위권에 2개의 포스팅을 노출시키기 위해서는

높은 지수의 2개 블로그가 필요합니다.

마케팅비는 그만큼 높아지게 되겠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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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까지 블로그의 구조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블로그의 구조에 대해서 어느정도 알게되었다면,

이제는 우리가 블로그를 할 때

'블로그의 목적'이 무엇인지에 대해서도 꼭 숙지를 해야합니다.

 

블로그의 목적으로는 크게 2가지가 있습니다.

 

1. 브랜딩 관리

- 꾸준히 새로운 게시물을 업로드 하면서 관리하는 느낌을 줍니다.

- 심미적인 디자인으로 포스팅의 퀄리티를 높입니다.

 


2. 상위노출을 시키는 도구

- 일반 블로그에서 준최적화 블로그로는 레벨이 올라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한계가 정해져 있기 때문에 준최적화 블로그에서

최적화 블로그로는 레벨이 더 올라가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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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아래와 같이 설명하는

마케팅 업체는 피하셔야합니다.

 

 

1. 본인들이 몇개월 블로그 관리하면

블로그 지수가 엄청 높아져서

원하는 키워드에서 대부분 노출이 될 것이다.

 

이미 한계가 정해져 있습니다. (준최적화 블로그 → 최적화 블로그로 불가능)

만약에 노출시키고자 하는 키워드 상위권에

최적화블로그나 준최적화 블로그 4레벨 이상의 블로그가

몇 개 없다면 '가능 할 수도' 있습니다.

 

2. 위와 같은 구조 때문에 한 달에 블로그 포스팅 개수를

10개~20개 진행하면서 마케팅비를 많이 받는 업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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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다면 위에서 말한 업체들은 왜 피하는게 좋을까요?

 

(1) 브랜드 관리를 위한 목적이

월 10회 이상이면 과하게 횟수가 많다.

(물론 가격이 저렴하면 문제가 되지 않는다.)

 

(2) 포스팅을 많이 진행한다고 해도 지수 상승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

그리고 블로그 구조 상 블로그 레벨이 오른다고 해도

준최적화 블로그 2~4레벨까지 밖에 상승하지 않는다.

 

마케팅 회사에서는 마케팅비를 많이 받기 위해선

그 비용에 맞는 업무량을 치과에 보여줘야 하기 때문에

한달에 작업하는 포스팅 횟수를 많이 책정하는 방식으로

영업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한마디로 '작업양'을 높여서 마케팅비를 과도하게 측정하는

회사들이 많기 때문에

이런 곳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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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희 치과마케팅 전문 단비마케팅은

치과에서 꼭 필요한 마케팅만 추천드리면서

거품기를 뺀 비용으로 높은 가성비와 퀄리티를 추구하는 회사입니다.

 

이러한 노력으로 많은 원장님들이 저희 단비마케팅을 선택해주셨고,

신규 계약치과 중 소개율만 무려 60%이상입니다.

 

가장 합리적인 비용으로 우리 치과에

필수적인 온라인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으며,

그 외에 상위노출 모바일 월보장도 진행하고 있으니

언제든지 문의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D